BOOST YOUR DRIVING FUN.

HYUNDAI 7단 DCT 팝핀 존 X BWB

Project Description

변속기의 시대교체를 이룬 7단 DCT의 탄생

현대자동차는 2030 고객들에게 7단 DCT의 매력을 새롭고 참신한 방법으로 전달하고자, 보기만 해도 가슴이 뛰는 ‘팝핀 댄스’로 표현하였습니다. 7단 DCT의 주행 성능뿐 아니라 주행 감성까지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타이틀 ‘Boost Your Driving Fun’을 달고 흥미로운 바이럴 필름을 제작하였습니다. 국내·외에서 이렇게 복잡한 기술을 춤이라는 예술로 표현한 사례는 찾기 힘들다는 평가와 함께 현대자동차도 ‘기술 PR’ 이라는 이례가 없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팝핀의 神들이 만들어낸 ‘7단 팝핀 댄스’

유튜브 스타이자 로봇 댄스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미국의 팝핀 존(Popping John)과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 2’ 우승에 빛나는 국내 최고의 팝핀 듀오 BWB(Blue Whale Brothers)를 캐스팅하여, 최고의 퍼포먼스를 끌어냈습니다. 7단 DCT의 복잡한 구동 원리를 멋진 댄스 동작으로 표현하기 위해서 가장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7단 DCT의 움직임을 담당한 BWB는 수차례의 테스트 촬영을 반복하여 동작을 완성했고, 드라이버의 감성을 표현한 팝핀 존과도 의견을 조율하며 완성도를 보다 더 높여냈습니다.

업계 최초로 기술 PR을 실현한 의미 있는 성과

모그커뮤니케이션즈는 바이럴 필름의 기획, 제작뿐 아니라 영상이 효과적으로 공유, 전파, 홍보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특히 필름의 주인공인 팝핀 존과 세계적인 댄서 마르퀴즈 스캇(Marquese Scott)의 유튜브 채널에도 해당 필름이 동시에 공개되어 국내는 물론 세계의 댄스 마니아들에게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국내·외 PR활동을 통해 별도의 미디어 홍보를 수립, 실행하여 바이럴 필름이 공개된 이후 약 5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약 190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HYUNDAI 7단 DCT 팝핀 존 X BWB 바이럴 필름

Project Details

  • Client 현대자동차
  • Year 2015
  • Tags Campaign, Film
Back to Top
Enter your Infotext or Widgets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