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 Film x TV, Cinema, Web Site
TV 광고의 진화, 브랜드 필름

KOLON SPORT 40TH ANNIVERSARY WAY TO NATURE FILM PROJECT #2

CLIENT INNOCEAN WORLDWIDE, KOLON SPORT

보본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의 런칭 40주년을 맞아, 그들의 브랜드 이념 Your Best Way to Nature를 소비자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Needs에서 출발하였습니다.최근 완성도 높은 브랜드 영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는 것이 세계적인 마케팅 트렌드로 부상함에 착안하여 진행된 코오롱스포츠 40주년 기념 브랜드 필름 프로젝트는 기업의 브랜드 슬로건인 ‘Your Best Way to Nature’를 국내 최고의 영화 감독들과 함께 그들만의 시선과 방식으로 그려내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2012년 12월 공개된 첫 번째 작품인 박찬욱, 박찬경 감독 연출, 송강호 주연의 <청출어람>이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에만 중점을 두는 타 브랜드 필름과는 달리 문화를 통해 대중과 소통한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라는 평가를 받은 코오롱스포츠 40주년 Way to Nature 필름 프로젝트. 두 번째 작품인 <사랑의 가위바위보>는 김지운 감독이 그 바통을 이어받아 특유의 독특한 시각을 통해 브랜드 슬로건인 ‘Your Best Way to Nature’에 대해 풀어 영화계와 패션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사랑의 가위바위보>는 코오롱스포츠 40주년 공식사이트를 비롯한 온라인 사이트에서 무료로 공개되어 소비자들이 쉽고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경험하고 핵심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캠페인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기획, 언론 PR, 쇼케이스, 프로모션, 광고 캠페인 등에서의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을 진행, 브랜드 필름이 문화적 한 장르로 국내에 자리잡는 것에 대한 이슈화를 일으키고 대중들에게는 진화하는 광고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했습니다.

사랑의 가위바위보 ONE PERFECT DAY

Director 김지운

단편영화, 로맨스 ㅣ 2013 ㅣ 33분 | 영화사그림, 모그인터렉티브 공동제작

TV 광고, 예고편, 메이킹필름, 인터뷰필름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모든 영상 컨텐츠의 기획, 편집, CG, 음악 등 제작 진행하였습니다.

유튜브 브랜드 페이지 및 포스터

‘사랑의 가위바위보’ 보도자료집과 초대장

영화와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지루하지 않게 전달하기 위하여 화보집과 같은 형식으로 보도자료집을 구성하고 타블로이드 형태로 제작, 펼치면 포스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REMIERE SHOWCASE

CGV 영등포 타임스퀘어 스타리움관에서 진행한 프리미어 쇼케이스 행사 기획 및 진행, 운영, 디자인

MOG Film

2014 PROJECT

2013 PROJECT

2012 PROJECT

2011 PROJECT

2010 PROJECT

2009 ~ 2007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