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ma x Web site, Smart Phone
고객을 위한 수호천사의 부활, 인터렉티브 드라마

AGAIN 수호천사

CLIENT 동양생명

엄마의 사춘기, 딸의 소개팅, 아빠의 아침으로 구성된 총 3편의 에피소드로 제작된 인터렉티브 드라마입니다. 수호천사를 통해 가족의 소소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스토리로 구성하였고, 드라마를 본 후 원빈과의 1:1 대화를 통해 수호카드를 직접 작성하는 대화형 에피소드를 추가하여 캠페인 메시지로 연결하였습니다.

수호천사의 부활

동양생명의 ‘수호천사’는 대표 커뮤니케이션 메신저이자 캐릭터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왔으나, 최근 다른 컨셉과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면서 동양생명과의 연결고리가 악화된 상태였습니다. 수호천사 캐릭터를 부활시키기 위해,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이유와 스토리를 인터렉티브 드라마로 제작하였습니다. 캠페인은 마이크로사이트, 모바일 App과 Web 등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혔습니다.

수호천사, 수호카드로 소비자와 만나다

가장 가까이 있어 소홀하기도 하지만 늘 곁에서 든든히 나를 챙겨주는 가족에 대한 에피소드를 제작하였고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드라마 재생 후, 동양생명 메인 모델인 ‘원빈’과 함께 1:1로 대화하며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페이스북 / 메일 / 카카오톡 등으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메시지는 ‘수호카드’ 라는 형태로 원빈이 직접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수호카드는 원빈이 사용자와의 인터렉션을 통해 사용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도록 구성하였으며,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FC들이 고객과 상담 시, 수호카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였습니다.

수호천사 = 동양생명의 공식을 만들다

가족 사랑에 대한 인터렉티브 드라마를 통해 고객감동은 물론 브랜드와 호감도를 상승시켰고, 수호카드를 통해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이메일, 마이크로사이트, 모바일 App과 Web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확산할 수 있었습니다.

SMART APP AWARD 2013 기능서비스부문 최우수상

‘아빠의 아침 편’

‘엄마의 사춘기 편’

‘딸의 소개팅 편’

CAMPAIGN SITE

인터렉티브 드라마, 수호카드 작성과 이벤트 참여를 위한 Web site 구축

MOBILE APP

원빈과 사진찍기, 수호카드 보내기, 동양생명 소개 컨텐츠로 제작

MOBILE WEB

모바일에서도 마이크로사이트와 동일하게 인터렉티브 드라마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

2014 PROJECT

2013 PROJECT

2012 PROJECT

2011 PROJECT

2010 PROJECT

2009 ~ 2007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