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AIN수호천사

고객을 위한 수호천사의 부활,
인터렉티브 드라마

PORTFOLIO X WEB & MOBILE

수호천사의 부활
동양생명의‘수호천사’는 대표 커뮤니케이션 메신저이자 캐릭터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왔으나, 최근 다른 컨셉과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면서 동양생명과의 연결고리가 약화된 상태였습니다. 수호천사 캐릭터를 부활시키기 위해,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이유와 스토리를 인터렉티브 드라마로 제작하였습니다. 캠페인은 마이크로사이트, 모바일 App과 Web 등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혔습니다.

수호천사, 수호카드로 소비자와 만나다
가장 가까이 있어 소홀하기도 하지만 늘 곁에서 든든히 나를 챙겨주는 가족에 대한 에피소드를 제작하였고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드라마 재생 후, 동양생명 메인 모델인‘원빈’과 함께 1:1로 대화하며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페이스북 / 메일 / 카카오톡 등으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메시지는‘수호카드’라는 형태로 원빈 이 직접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수호카드는 원빈이 사용자와의 인터렉션을 통해 사용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도록 구성하였으며,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FC들이 고객과 상담 시, 수호카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였습니다.

수호천사 = 동양생명의 공식을 만들다
가족 사랑에 대한 인터렉티브 드라마를 통해 고객감동은 물론 브랜드의 호감도를 상승시켰고, 수호카드를 통해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이메일, 마이크로사이트, 모바일 App과 Web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확산할 수 있었습니다.

FILM

RELATED PROJECTS

범주

Film

,

Web & Mobile

이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