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AIN수호천사.

고객을 위한 수호천사의 부활, 인터렉티브 드라마

Project Description

수호천사의 부활

동양생명의‘수호천사’는 대표 커뮤니케이션 메신저이자 캐릭터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왔으나, 최근 다른 컨셉과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면서 동양생명과의 연결고리가 약화된 상태였습니다. 수호천사 캐릭터를 부활시키기 위해,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이유와 스토리를 인터렉티브 드라마로 제작하였습니다. 캠페인은 마이크로사이트, 모바일 App과 Web 등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혔습니다.

수호천사, 수호카드로 소비자와 만나다

가장 가까이 있어 소홀하기도 하지만 늘 곁에서 든든히 나를 챙겨주는 가족에 대한 에피소드를 제작하였고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드라마 재생 후, 동양생명 메인 모델인‘원빈’과 함께 1:1로 대화하며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페이스북 / 메일 / 카카오톡 등으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메시지는‘수호카드’라는 형태로 원빈 이 직접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수호카드는 원빈이 사용자와의 인터렉션을 통해 사용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도록 구성하였으며,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FC들이 고객과 상담 시, 수호카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였습니다.

수호천사 = 동양생명의 공식을 만들다

가족 사랑에 대한 인터렉티브 드라마를 통해 고객감동은 물론 브랜드의 호감도를 상승시켰고, 수호카드를 통해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이메일, 마이크로사이트, 모바일 App과 Web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확산할 수 있었습니다.


수호천사 인터렉티브 드라마 : 아빠의 아침 편


수호천사 인터렉티브 드라마 : 엄마의 사춘기 편


수호천사 인터렉티브 드라마 : 딸의 소개팅 편

Project Details

  • Client 동양생명
  • Year 2013
  • Tags Web & Mobile
Back to Top
Enter your Infotext or Widgets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