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우엉차 X 비밀보장(팟캐스트) IMC 캠페인

뉴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다.

CAMPAIGN X PROMOTION X WEB & MOBILE

광고의 중심에서 광고의 禁忌語, ‘다이어트’를 외치다!


심의의 금기어인 ‘다이어트’에 효과가 높은 제품이라는 점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전달할 것인가?를 놓고 많은 기획 회의를 거듭했습니다. 새로운 개념의 접목과 뉴미디어의 활용이 필요하다는 1차적인 결론이 도출되었고, 타깃 분석을 통해 [편의점]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1. 팟캐스트 & 바이럴 영상
    심의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팟캐스트 방송과 함께, 광동우엉차에 대한 재미있는 기획 방송을 ‘다이어트’란 주제로 직·간접적 표현을 자연스럽게 기획했고, 관련 내용은 영상으로 촬영하여 바이럴 하였습니다.
  2. 이벤트 페이지 & 모바일 쿠폰
    SNS에 [이벤트 내용 공유하기·광동 우엉차와 함께 인증샷 올리기] 와 같이 자발적 바이럴 중심의 이벤트를 기획·진행하였습니다.
    3 시즌 뉴 패키지
    [편의점]에 진열된 광동 우엉차가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시즌 뉴 패키지를 제작하였습니다.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상의 버즈량도 높였습니다.
  3. 광동 우엉차 CM
    2030 타겟들이 선호하는 아티스트 중 ‘치타’와 함께 캠페인송을 제작하였습니다. 음원 차트 상위권(13위↑)을 기록하였습니다.
  4. 광동 우엉차와 함께하는 비밀보장 공개방송
    [광동 우엉차와함께하는비밀보장공개방송] 을 끝으로 캠페인 대단원의 막이 내렸지만, 행사 내용을 편집한 추가적인 바이럴 콘텐츠가 사후 바이럴로 캠페인 효과를 더욱 증폭 시켰습니다.

전략과 전술의 완벽한 조화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든 신개념 IMC 캠페인.
광고 매체로는 불모지에 가까운 ‘팟캐스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의 편의점까지도 홍보 매체로 활용하였습니다. 시즌 뉴 패키지, 기프트 박스 등 제품의 이미지를 보다 업그레이드하였고, 메시지 전달과 관심 유발, 버즈량 증대에 기여했습니다. 온라인 참여 이벤트는 오프라인 행사로까지 이어지며, 캠페인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FILM

RELATED PROJECTS

범주

Campaign

,

Promotion

,

Web & Mobile

이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