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 때문이다.

소비자와 소통의 매체가 된 기업 블로그의 시작

Project Description

‘때문이다’를 잘 보여주고 싶기 때문에

KT의 ‘쇼 때문이다’ 라는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해 기업 블로그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쇼 때문이다’블로그는 다른 기업 블로그와는 다르게 브랜드 관련 글들을 모아 보여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스크랩, 댓글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바이럴 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혁신과 연결된 이야기를 일러스트로 연재하여 <때문이다 백서>를 만들었고, 온라인으로 <때문이다 댓글놀이>, <때문이다 이야기 바이러스>, <때문이다 미션 요원모집>을 통해 ‘때문이다’를 온라인에 전파하고 학습시키는 목적의 컨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캠페인 스토리를 이용하여 제작된 <스크린 세이버>, <월페이퍼>, <백서 위젯>과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지속적인 흥미를 이끌어내는 캠페인으로 전개되었습니다.

블로그의 성공은, 자유로움 때문이다

온, 오프를 통해 열풍이 되버린 ‘때문이다’ 카피는 새로운 신드롬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쇼 때문이다’ 블로그는 딱딱하고 정형화 된 기업 블로그가 아닌 개인의 플랫폼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기업과 소비자간의 소통 매체로 인식되어 더욱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였습니다.
그 결과, 최단기간 순 방문자가 150만 명을 돌파하는 큰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WEB AWARD 2009 서비스 프로모션 부문 – 최우수상
KOREA DIGITAL MEDIA AWARD 2009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부문 – 대상

Project Details

  • Client 이노션월드와이드, KT
  • Year 2009
  • Tags Web & Mobile
Back to Top
Enter your Infotext or Widgets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