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만장 iPHONE CINEMA FILM

파란만장
IPHONE CINEMA FILM

DIRECTOR’S SHORT FILM X TV, CINEMA, SMART PHONE, FILM FESTIVAL

브랜드 필름에 진정성을 더하다.

엉뚱한 생각, 혁신이 되다
국내 런칭을 앞둔 iPhone 4의 HD급 화질은 세계적인 폰 영상 제작의 열풍을 만들어내었습니다.
그 흐름에 따라 국내에서도 iPhone 4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들이 제작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바라본 그 영상들은 단지 iPhone 4라는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제작된 영상이라는 것 외에는 다를 것이 없었고, 무언가 다른 컨텐츠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 우리에게는 큰 숙제가 되었습니다.
많은 아이디어 회의 끝에 우리는 다소 엉뚱하지만, iPhone 4로 영상을 찍는 것이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장 감독과 진짜 영화를 만들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렇게 새로운 아이폰 시네마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박찬욱 & 박찬경 (PARKing CHANce) 감독과 함께한 ‘파란만장 프로젝트’는 프리 프로덕션부터 프로덕션, 포스트 프로덕션까지 모든 제작 과정을 일반 영화의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진행하였습니다.
단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레드나 에픽과 같은 영화용 카메라가 아닌 iPhone 4를 영화용 카메라로 사용했다는 차이만 있었습니다.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는 이 영화가 과연 극장 개봉이 가능할까? 라는 의구심도 많았지만, 1회차 촬영을 모니터링 하면서 감독님 이하 모든 스탭들은 스마트폰이라고 믿기 힘들 정도의 화질에 놀라면서, 극장 개봉에 무리가 없음을 확신하였습니다.

진정성이 만든 2,000억의 가치
영화 ‘파란만장’은 새로움과 혁신을 위한 도전정신에 대한 찬사는 물론, 국내외 언론에 노출되어 약 2,000억 원의 광고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베를린국제영화제 단편영화부문 황금곰상을 수상할 정도로 예술성까지 아우르는 진짜 영화로 평가받았습니다.

6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단편영화부문 황금곰상
2011 칸국제크리에이티비티페스티벌 공식 초청
2011 스파이크아시아광고제 필름 크래프트 부문 은상
2011 대한민국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대상, 영상부문 은상,
         통합미디어 광고캠페인 부문 은상,
         신유형광고 부문 특별상 수상
2012 할리우드광고제 통합 캠페인 부문 은상

FILM

RELATED PROJECTS

범주

Film

,

portfolio

이 공유